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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노동연구원 Korea Labor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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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고용노동부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MOEL) |
등록번호 | TRKO201600013753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Ⅰ.서론
-택시업종에 최저임금을 적용함에 있어 생산고에 따른 임금을 최저임금 산정에서 제외하기로 한 최저임금법이 시행된 지 대도시는 2년,중소도시는 1년이 넘었으며 군 지역은 2012년 7월 시행을 앞두고 있음.
-택시의 최저임금제 시행은 1)대중교통 및 자가용의 보급 그리고 유사택시의 발달,지방대도시와 중소도시는 인구의 감소로 전반적으로 택시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나 2)대중교통과 자가용 보급 이전에 늘어났던 택시의 공급대수가 여전히 그대로 있고 택시공급의 과잉이 된 상태에서 원유값 상승 등으로 인한 운송비용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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