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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최저임금의 산입범위 조정 -택시운전근로자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정에 따른 적용실태 및 효과분석-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노동연구원
Korea Labor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0
주관부처 고용노동부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MOEL)
등록번호 TRKO201600013753
DB 구축일자 2016-12-17

초록

Ⅰ.서론

-택시업종에 최저임금을 적용함에 있어 생산고에 따른 임금을 최저임금 산정에서 제외하기로 한 최저임금법이 시행된 지 대도시는 2년,중소도시는 1년이 넘었으며 군 지역은 2012년 7월 시행을 앞두고 있음.
-택시의 최저임금제 시행은 1)대중교통 및 자가용의 보급 그리고 유사택시의 발달,지방대도시와 중소도시는 인구의 감소로 전반적으로 택시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나 2)대중교통과 자가용 보급 이전에 늘어났던 택시의 공급대수가 여전히 그대로 있고 택시공급의 과잉이 된 상태에서 원유값 상승 등으로 인한 운송비용이 증가

표/그림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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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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