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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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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진수 |
참여연구자 | 장경호 , 박형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금융위원회 Financial Services Commiss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5791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연구 배경과 목적
○ 금융교육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관련 기관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만한 학교 현장의 구체적 증거가 결여.
○ 이로 인해 자칫 금융교육 강화 목소리가 부처 이기주의로 폄하될 우려.
○ 금융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교육을 담당당하는 교사의 구체적인 의견을 자료로 제시하여 위 노력에 힘을 싣고 금융교육 강화의 근거와 타당성 확보할 필요.
○ 이에 따라 학생과 교사의
◻ 금융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
◻ 현재 실시되고 있는 금융교육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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