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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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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5962 |
과제고유번호 | 1345229957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6-12-17 |
1 .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O 교육에서의 인문 교양은 인문학적 방법의 훈련을 통한 학생들의 논리력 및 창의력 그리고 사고력 증진 등 역량을 갖춘 자기 주도적 인간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지식과 정보 제공을 통해 민주적 시민 양성이나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의의가 있음. 특히 인성교육의 측면에서 교육이 사람 및 자연과의 관계성에 대한 강조와 자기성찰을 돕는 도덕적 통합성의 함양, 인지,정서, 행동이 통합적으로 길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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