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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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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석기 |
참여연구자 | 성정곤 , 김용석 , 윤덕근 , 박원일 , 진민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1075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실차충돌테스트.국외 기준.도로안전시설.트럴탈부착 충격흡수시설.롤링가드베리어.Actual Vehicle Crash Test.International Standard.Road Safety Facilities.TMA.Rolling Guard Barri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1075 |
국내 도로분야 내수침체에 따라 국내 우수 제품에 대한 해외진출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도로안전시설 분야 중 국내 기준을 충족한 우수한 제품임에도 해외에서는 국외 성능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해외진출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지원 대상 기업제품인 트럭탈부착 충격흡수시설(TMA)과 롤링가드베리어 수출의 주요 대상인 동남아 및 유럽에서는 국내 인증에 대해 회의적인 소견을 보이고 있어 국외 인증기관에서의 성능인증 획득이 필요한 실정이다. 국외 성능 인증에 많은 예산이 소요됨을 감안하여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며 실물차량 충돌시
Amid depressed domestic road constriction sector, overseas market is important for the superior domestic product and particularly, even the domestic products with a high quality have had difficulties in making inroads into foreign market because of certification requirements. Saying an example, Tr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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