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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기준 적용을 위한 실차충돌테스트 지원 사업
Support for Actual Vehicle Crash Test for Application of International Standar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연구책임자 이석기
참여연구자 성정곤 , 김용석 , 윤덕근 , 박원일 , 진민수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등록번호 TRKO201700001075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실차충돌테스트.국외 기준.도로안전시설.트럴탈부착 충격흡수시설.롤링가드베리어.Actual Vehicle Crash Test.International Standard.Road Safety Facilities.TMA.Rolling Guard Barrie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1075

초록

국내 도로분야 내수침체에 따라 국내 우수 제품에 대한 해외진출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도로안전시설 분야 중 국내 기준을 충족한 우수한 제품임에도 해외에서는 국외 성능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해외진출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지원 대상 기업제품인 트럭탈부착 충격흡수시설(TMA)과 롤링가드베리어 수출의 주요 대상인 동남아 및 유럽에서는 국내 인증에 대해 회의적인 소견을 보이고 있어 국외 인증기관에서의 성능인증 획득이 필요한 실정이다. 국외 성능 인증에 많은 예산이 소요됨을 감안하여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며 실물차량 충돌시

Abstract

Amid depressed domestic road constriction sector, overseas market is important for the superior domestic product and particularly, even the domestic products with a high quality have had difficulties in making inroads into foreign market because of certification requirements. Saying an example, Truc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출문 ... 3요약문 ... 4Summary ... 6목차 ... 8표목차 ... 10그림목차 ... 11제1장 서론 ... 12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12 2. 연구목표 및 연구내용 ... 13 2.1. 연구목표 ... 13 2.2. 연구내용 ... 13 3. 연구수행 방법 및 추진전략 ... 14 3.1. 연구수행 방법 ... 14 3.2. 연구 추진전략 ... 15제2장 기술 동향 ... 16 1. 트럭탈부착형 충격흡수시설(TMA) 기술동향 ... 16 1.1. 트럭탈부착형 충격흡수시설(TMA) 개요 ... 16 1.2. TMA 성능평가 방법 ... 17 1.3. 국내 TMA 설치 현황 ... 19 1.4. MASH 시험 인증 기준 ... 21 2. 롤링가드베리어 기술동향 ... 22 2.1. 롤링가드베리어 개요 ... 22 2.2. 롤링가드레일 성능평가 방법 ... 22 2.3. 국외 시험 인증 ... 24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26 1. 진출 대상국 수요 및 요구 파악 ... 26 1.1. 태국 공공기관 및 현지 업체 방문 ... 26 1.2. 인도네시아 공공기관 및 현지 업체 방문 ... 29 2. 국외 충돌 시험 대상품 및 기관 선정 ... 30 3. 국외 실차 충돌테스트 수행 ... 32제4장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 34 1.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 34 2. 연구 성과 목표 달성도 ... 34참고문헌 ... 36부록 ... 38끝페이지 ...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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