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정광희 |
참여연구자 | 이성준 , 임영호 , Ade Cahyana , 송삼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700002122 |
DB 구축일자 | 2017-11-04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122 |
I. 인도네시아 국가 개황 및 교육발전사
1. 국가 개요 및 약사
가. 국가 개요
인도네시아는 약 18,000개의 섬으로 구성된 나라로(이 중 사람이 살고 있는 섬은 약 3,500개), 민족, 언어, 문화 등은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2005년 현재 인구는 2억 2천 3백만 명으로, 자바족, 순다족 등 300여종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용어는 인도네시아어로 2000년 현재 15세 이상의 성인 문해율은 87.0%(1980년은 67.3%), 15-24세의 청년 식자율은 97.8%에 이르고 있다. 인도네시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