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교육현황 및 발전과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연구책임자 정광희
참여연구자 이성준 , 임영호 , Ade Cahyana , 송삼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12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700002122
DB 구축일자 2017-11-04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122

초록

I. 인도네시아 국가 개황 및 교육발전사
1. 국가 개요 및 약사

가. 국가 개요
인도네시아는 약 18,000개의 섬으로 구성된 나라로(이 중 사람이 살고 있는 섬은 약 3,500개), 민족, 언어, 문화 등은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2005년 현재 인구는 2억 2천 3백만 명으로, 자바족, 순다족 등 300여종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용어는 인도네시아어로 2000년 현재 15세 이상의 성인 문해율은 87.0%(1980년은 67.3%), 15-24세의 청년 식자율은 97.8%에 이르고 있다. 인도네시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4
  • 표목차 ... 6
  • 그림목차 ... 8
  • Ⅰ. 인도네시아 국가 개황 및 교육 발전사 ... 10
  • 1. 국가 개요 및 약사 ... 12
  • 2. 사회와 문화 ... 16
  • 3. 근대 교육 성립 배경과 역사 ... 21
  • Ⅱ. 교육제도 및 인프라 현황 ... 26
  • 1. 교육제도 ... 28
  • 2. 학교 교육제도 ... 34
  • 3. 비공식 교육제도 ... 70
  • 4. 교육행정 및 재정 ... 72
  • 5. 교원 정책 ... 74
  • Ⅲ. 최근 인도네시아 교육 개역 동향 및 향후 과제 ... 84
  • 1. 인도네시아 교육 개혁의 필요성 ... 86
  • 2. 교육개혁의 당위성 ... 88
  • 3.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 97
  • 4. 교육발전 목표를 위한 정책 방향 ... 99
  • 5. 선진 국가와의 교육 교류 및 협력에 관계된 다섯 가지 과제 ... 107
  • 참고문헌 ... 110
  • 부록 ... 114
  • Ⅰ. 한국과의 교육 교류 및 협력 실태 ... 117
  • Ⅱ. 교원 자격 및 수급, 급여 현황 ... 132
  • 끝페이지 ... 15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