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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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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용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458 |
과제고유번호 | 1615002219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458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산업 현장과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위험물의 양과 종류는 경제발전과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육상 운송 수단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위험물을 운송하는 화물차량의 경우 도로 교통사고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데, 교통사고로 인한 차량 충돌 및 전복 등의 1차 피해도 문제이지만 충돌과 전복 등에 따른 화물차량의 적재함 파괴 등으로 인한 위험물의 누출 또는 폭발과 같은 2차 피해는 일반적인 교통사고와는 다르게 경제적 사회적 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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