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
---|---|
연구책임자 | 이강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700002755 |
과제고유번호 | 1615004468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2-0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755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 현재 국내 기업들이 극지역의 대륙철도(TSR, TMGR, TCR)를 이용하여, CIS 및 중앙아시아(몽골,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의 국가들과 수출입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극지역의 기후적인 특성상 동절기에는 혹한으로 인해 운송의 지연 및 화물파손 등 장애가 발생하고 있음
○ TSR을 이용한 국제물류 관련 일부 국가에서는 권장사항을 가지고 있는데, 핀란드의 경우 10월부터 4월까지는 낮은 기온에서 변질되기 쉬운 물품(낮은 기온에서 얼어버리는 화학물질을 포함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