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DanKoo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한혜숙 |
참여연구자 | 김태정 , 엄인영 , 김상욱 , 옥승현 , 최희선 , 윤철식 , 주홍연 , 김성열 , 이재영 , 이서빈 , 민병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700003885 |
과제고유번호 | 1345257927 |
사업명 | 융합형과학기술인재양성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융합인재교육.인공지능.머신러닝.증강현실.사물인터넷.수학.STEAM.Artificial Intelligence.Machine Learning.Augmented Reality.Internet of Things.Mathematic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885 |
본 연구에서는 ‘수학 중심의 STEAM: 수학이 이끄는 미래 ICT 산업의 메가트렌드’라는 주제 하에 최근 ICT 산업의 메가트렌드로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머신러닝),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기술을 소재로 하여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간(10차시) 및 정규수업 시간(6차시)과 고등학교 정규수업 시간(6차시 2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사용, 학생용 교재 총 28차시 분량의 8종을 개발하였음.
본 연구에서 개발된 교재에 대한 시범 적용 교사 및 학생 만족도 조사결과에 의하면, 중, 고등학교급 모두에서 교재에 대한 교사 및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