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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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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지영 |
참여연구자 | 서충열 , 박용희 , 이종태 , 엄명도 , 임윤성 , 이태우 , 권상일 , 고종민 , 황진우 , 이상은 , 문태영 , 홍희경 , 김정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700008318 |
과제고유번호 | 1485010921 |
사업명 | 기후변화대응및저탄소사회기반구축연구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318 |
국가 배출량의 주요한 오염원인 도로이동오염원의 저감을 위하여 환경부에서는 수도권대기환경개선 특별대책 수립을 통하여 자동차 오염배출 저감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2단계 대책 추진을 앞두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는 2020년까지 수송부문 온실가스의 34% 저감을 목표로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기준 설정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감축목표설정 및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배출현황 파악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자동차는 차종별, 연료별 배출특성이 상이하여 실측자료에 기반한
In Korea, motor vehicles is the major source of air pollutants, and one of the sources that could get emission reduction by source management. Government is trying to estimate and control the vehicle emissions. The national GHGs midterm reduction target was introduced on November 2009 as 30% reduc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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