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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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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혁 |
참여연구자 | 김판수 , 이경철 , 김성겸 , 정진평 , 이백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865 |
과제고유번호 | 1345161554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0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865 |
Ⅳ. 연구개발결과
항공기 기술기준 및 계속감항성 유지체계 개발 5차년도는 당해과제의 최종 년차로서 “소형 비행기 기술기준(안) 제시”, “소형비행기 기술기준 제정해설서” 개발, “항공기 엔진 기술기준(안) 제시”, “항공기 엔진 기술기준 제정해설서” 개발, “소형비행기 소음기준(안) 및 해설서 개발”, 5종의 “소형비행기 핵심인증기술 안내서” 개발, “소형비행기 계속감항성 유지체계 개발”을 수행함으로서 계획된 성과지표를 만족하였다.
(출처 : 요약문 11p)
Ⅳ. Outcomes
The main goal of the final year, the draft regulation of Part 23 and Part 33 airworthiness standards and each Acceptable Means of Compliance booklet are prepared.
In addition, other outcomes of the final year are prepared.
- Development on Noise standards for small air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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