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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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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형 |
참여연구자 | 김소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800000473 |
DB 구축일자 | 2018-11-03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ㅇ 화물운송시장의 낮은 차주운임으로 2008년 6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가 일어나자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철회를 촉구하며 정부는 표준운임제 등 화물 운송시장 안정대책을 발표함 (5부 합동)
* 법무부·행안부·지경부·노동부·국토부
ㅇ 화물운송시장의 적정운임 형성을 위한 표준운임제를 제도화하는 방안 추진의 일환으로 2008년 8월 총리실이 주관하여 표준운임제 도입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2009년 3월 시범사업 추진방안을 마련함
* 표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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