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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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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상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4916 |
과제고유번호 | 134524722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916 |
에너지원으로 수소를 이용한 연료전지는 배출물이 물 이외에는 없다는 장점으로 인하여 미래의 대체 동력발생 기관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고분자 막 전해질 연료전지는 빠른 시동특성, 양산성, 그리고 고밀도 전력으로 인해 차량용에 많이 적용 되고 있다. 이러한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는 시스템 수준에서의 동특성을 모사할 수 있는 모델의 개발이 필요하며, 적절한 열관리 및 물관리를 해주는 개별 제어 로직의 개발이 중요하다. 또한, 차량내에 불특정 다수의 센서에서 고장이 발생 하였을 시 이를 감지하고 판별해내는 고장진단 로직 개발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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