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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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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형석 |
참여연구자 | 박도영 , 김봉섭 , 이종민 , 김창현 , 임재원 , 하창완 , 정재훈 , 한종부 , 김기정 , 채주병 , 박진우 , 이정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36925 |
과제고유번호 | 1615007295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8-11 |
키워드 | 초고속.자기부상/안내.실형 실험차량.Super-speed.Magnetic levitation/guidance.Full-scale experimental vehicle. |
(목적)
-설계속도 550km/h 자기부상열차 차량 핵심기술 개발
-(핵심기술)자기 부상/안내 시스템
(목표)
-설계속도 달성은 위한 부상, 안내, 제동 및 전력공급장치 개발
-핵심성능 확인을 위한 실형 실험차 제작 및 성능 확인
(성과)
-부상/안내 방식: 상전도흡인식(EMS, 전자석 제어)
-추진 방식: 선로 고정자식 선형동기전동기(LSM)
-부상자석: 추력 변동 최소화 설계를 통한 부상성능, 승차감 향상
-부상제어기: 2중화 개념 일부 적용
-부상/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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