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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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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0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994 |
과제고유번호 | 1615009516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11-24 |
키워드 |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교통사고 빈도 시뮬레이션.앙상블 경험적 모드분해.강건 모수 정산.Hotspot identification.Crash frequency simulation.Ensemble empirical mode decomposition.Robust parameter calibration. |
- 본 연구는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함
- 교통사고 빈도 시뮬레이션을 개발하여,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기술의 강건 모수를 정산하는 기법을 개발
- 교통사고 취약구간 선정 오차율을 5% 미만으로 낮출 수 있는 EEMD 기법의 응용기술을 개발
- 실제 사고취약구간 선정에 활용하여 개발기술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현장적용 가능성을 높임
(출처 : 보고서 요약서 2p)
Purpose & Contents
-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n application technique of ensemble empirical mode decomposition (EEMD) based on a crash frequency simulation for less than five percent error rate of hotspot identification
- To develop a traffic crash frequency simulation 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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