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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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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성수 |
참여연구자 | 서공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중앙교육연수원 |
등록번호 | TRKO201900000384 |
DB 구축일자 | 2019-06-15 |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시·도 교육연수원 연수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필요
○ 우리나라의 교원연수기관은 중앙단위 연수원, 시․도 교육연수원, 대학부설연수원, 원격교육연수원 등 매우 다양하지만 교원연수기관간 역할과 기능 중복의 문제와 이로 인한 효율적 연수운영의 필요성은 계속 제기되어 오고 있음(전제상 외, 2011; 손민호 외, 2010; 서민원 외, 2012).
○ 이 중에서도 시․도 교육연수원은 현재 총 18개(경기도 2곳)로 각 시도의 유·초·중등 교원뿐만 아니라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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