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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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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성민 |
참여연구자 | 김현정 , 이소연 , 구남욱 , 이인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0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73 |
과제고유번호 | 1105013291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협력적 문제해결력.협력에 대한 태도.혁신적 영역.PISA 2015. |
“협력적 학교, 협력적 학생, 우수한 협력적 문제해결력”
본 연구는 PISA 2015 협력적 문제해결력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협력적 문제해결력 성취 특성과 협력에 대한 태도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협력 역량 향상 방안을 다 각도로 모색해 보는 데 있다.
OECD에서는 학생들의 협력 역량을 확인하기 위해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평가하였다.
분석 결과, 우리나라 학생들은 협력적 문제해결력에서 우수한 성취를 거두었으며, 과학·읽기·수학과 같은 핵심 영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높은 성취 가능성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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