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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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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민희 |
참여연구자 | 강민경 , 김경주 , 김명화 , 김성경 , 김소연 , 김희경 , 동효관 , 박상복 , 성경희 , 양성현 , 이재봉 , 장의선 , 정혜경 , 서은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5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86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05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정의적 영역.교과태도.양호도 검증.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교과기반 정의적 영역 문항을 교과별 16개 문항으로 개선하고 양호도 검증을 실시하였다.”
최근 학교교육에서 학생의 인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에서의 조화로운 발달이 강조되면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도 두 영역 간 통합적 평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7년부터 학업성취도 평가가 표집체제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학생 설문지도 이에 zkwrp 일원화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학업성취도 평가의 학생 설문지 가운데 교과기반 정의적 영역 문항을 개발하여 일원화하고 척도의 양호도를 검증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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