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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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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미 |
참여연구자 | 강민경 , 이재진 , 이소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96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22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한글 해득 교육.웹 진단도구.초등학교 1학년.기초 교육. |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글책임교육’ 정책을 기반으로 초등학교 1학년 한글 해득 교육의 실태와 개선 방안을 탐색하고자 문헌 연구, 데이터 분석, 설문 조사 등의 연구 방법을 수행하였음. 구체적으로 첫째,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한글 해득 관련 성취기준과 초등학교 1학년 1학기의 국어, 수학, 통합 교과 교과서를 2009 개정 교육과정 시기와 비교하였으며, 둘째, '한글 또박또박'의 전수 활용과 10개 학급을 대상으로 한 '한글 또박또박'의 활용 효과를 분석하였고, 셋째, 초등학교 1학년 교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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