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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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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인선 |
참여연구자 | 권점례 , 김성경 , 박선화 , 박지현 , 변희현 , 이광상 , 임해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313 |
과제고유번호 | 1105011813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수학교육 정책.수학교육.수학교육 활성화. |
본 연구는 KICE에서 수행된 연구성과분석을 통해 수학교육 관련 연구의 정책제언 내용을 검토하고 분석함으로써, 수학교육 연구의 현안을 진단하고 추후 KICE 수학교육 연구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최근 5년간의 KICE 연구 보고서 중 수학교육 관련 연구의 정책 제언을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수학교육 연구 및 정책의 발전방안을 중심으로 정책제언을 하였다.
(출처 : 요약문 5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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