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이영미 |
참여연구자 | 김현경 , 심현표 , 최성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375 |
과제고유번호 | 1105012179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9-06-1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2375 |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본 연구는 학생들이 교실수업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학습환경에서 인류의 지속 발전 가능 한 삶을 추구하는 생활 과학과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예술을 연계하여 교과 내용 지식과 활동 내용을 통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도출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둔다. 통합 학습의 개념은‘내용이 서로 관련되는 학습의 개념’ 인 통합의 의미에 초점을 두고 생물의학에서 융합의 개념인‘두 개 이상의 분야의 경계를 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춘 개념’으로서 융합의 개념과 차별화를 두고 통합 개념의 범위를 제한하였다.
<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plan to support that students acquire multidisciplinary contents of knowledges perform activities and activities in integrated learning through linking life sciences. This purpose of this study pursues beautiful life(or well-being) of the human being in mus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