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후변화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유종익 |
참여연구자 | 정유경 , 이현수 , 김혜준 , 이대한 , 김소희 , 정은영 , 신광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4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488 |
과제고유번호 | 1615009688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9-06-29 |
키워드 | 지속가능 항공대체연료.바이오항공유.온실가스 감축.하이드런트 시스템.시험비행.Sustainable Aviation Fule.Biojet fuel.GHG reduction.Hydrant system.Test flight. |
□ 본 기획연구는 지속가능 항공대체연료 국내 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세부 기술요소를 도출하는 연구로서 바이오항공유 공급체계에 대한 국내·외 정책/시장/기술 동향 분석 등을 기반으로 하여 기술개발 전략과 중점 추진과제를 도출하고 실행 로드맵을 수립하여 과제 수행계획을 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음
□ 해외의 경우 현재 바이오항공유 이용 시험비행단계를 넘어서 상용화단계로서 bioport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공급망 구축 기술이 높은 수준임
□ 바이오항공유 공급망 구축 단계를 연료생산 및 인증과 연료공급체계 구분하여 분석한 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