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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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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무 |
참여연구자 | 권삼영 , 김길동 , 박현준 , 이병송 , 조용현 , 류준형 , 박철민 , 송민섭 , 이재범 , 이준석 , 정신명 , 조인호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41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34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추진제어장치.영구자석 동기전동기.센서리스 제어.구동제어기술.불연속 변조.Propulsion Control Syste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ensorless Control.Driving Control Technology.Discontinuous Pulse-width Modulation. |
◦ 센서 기반 PMSM 구동제어기술 개발 (컨버터/인버터)
- 역행/회생 영역의 원활한 전환 및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컨버터 제어 알고리즘 개발
- 전속도 영역 운전을 위한 추진제어인버터 출력전압의 선형제어영역, 과변조영역, 6-Step(1펄스)의 원활한 전환제어기술 개발
- 정지시까지 회생제동 유지 기술 개발
◦ 고속철도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설계
- 정토크 영역에서 평균가속도 2.0km/h/s이상 운전 가능한 견인전동기 설계 (EMU-250사양)
- HEMU 설계 기반 동급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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