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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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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재철 |
참여연구자 | 이범주 , 김관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900027552 |
과제고유번호 | 1615009370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0-04-25 |
키워드 | 스킬소음.방음 레일.공명형 흡음판.저소음 제동패드.탄성패드.Squeal noise.Low noise rail.Micro-perforated panel.Low noise brake pad.Flexible brake pad. |
○ 곡선부 스킬소음 저감기술 저감방안 개발
1. 레이저 클래딩을 이용한 스킬소음 저감용 방음레일 개발
- 방음레일의 등가소음도 최대 10 dB(A) 저감
- 곡선부 스킬소음 발생 주파수 대역의 소음 저감
2. 스킬소음 저감용 공명형 흡음판 개발
- 곡선부 스킬소음 발생 주파수 대역에서 공명형 흡음판의 흡음룰 0.8 이상 달성
- 공명형 흡음판 설치 전후 7~17 dB(A) 소음 저감
○ KTX 차량 제동 스킬소음 저감방안 개발
- 현용품 대비 저소음 제동패드 시제품의 소음레
○ 곡선부 스킬소음 저감기술 저감방안 개발
1. 레이저 클래딩을 이용한 스킬소음 저감용 방음레일 개발
- 방음레일의 등가소음도 최대 10 dB(A) 저감
- 곡선부 스킬소음 발생 주파수 대역의 소음 저감
2. 스킬소음 저감용 공명형 흡음판 개발
- 곡선부 스킬소음 발생 주파수 대역에서 공명형 흡음판의 흡음룰 0.8 이상 달성
- 공명형 흡음판 설치 전후 7~17 dB(A) 소음 저감
○ KTX 차량 제동 스킬소음 저감방안 개발
- 현용품 대비 저소음 제동패드 시제품의 소음레벨이 최대 22dB(A) 저감
- 제동 스킬소음 발생 주파수 대역에서 소음 레벨 저감
(출처 : 요약서 4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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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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