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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및 행동에 대한 식품영양학, 소비자심리학, 신경과학의 융합연구
Cognitive and Behavioral Responses to Healthy Food Consumption: Convergence Study of Food Science, Consumer Psychology, and Neurophysi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허영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6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2790
과제고유번호 1345315648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1-08-28
키워드 건강식.소비자편견.체질량지수.영양정보.의사결정.정보처리과정.비만.식품영양학.소비자심리학.

초록

□ 연구개요
비만은 큰 사회문제의 하나가 되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0억이상의 인구가 비만이며, 이 숫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제품 구매 시 건강식에 관한 많은 정보가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여전히 비건강식품을 소비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소비자들이 건강식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견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심리 연구에 따르면 맛은 소비자들이 음식 소비에 관한 의사결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인인데,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식은 맛이 없다는 신념과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주어진 영양 정보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3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표 ... 5
  • 2) 연구 가설 ... 5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8
  • 4. 참고문헌 ... 8
  • 5. 연구성과 ... 9
  • 끝페이지 ... 1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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