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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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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남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6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3829 |
과제고유번호 | 134531705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1-09-11 |
키워드 | 폴리사이오펜.전고체 고분자 전지.고분자 전극.사이오펜계 공중합체 음극재.폴리사이오펜계 양극재.사이오펜계 올리고머 전해질.고체 고분자 전해질.계면 저항. |
□ 연구개요
현재 리튬이차전지는 하이브리드 전기자통차(Hybrid Electric Vehicle, HEV)에 실제 적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높은 용량, 긴 수명, 그리고 안전성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리튬이차전지에서 리튬이온의 이동을 위해 사용하는 유기전해액의 과열 및 과충전 상태에서 폭발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고체전해질로의 대체가 시급하다. 또한, 전극과 전해질의 성능향상이 이루어지면서 가용에너지 손실의 원인인 계면 저항이 감소된 에너지 저장 장치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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