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건복 |
참여연구자 | 창상훈 , 이수길 , 이경표 , 이병송 , 이장무 , 조인호 , 이기원 , 김상수 , 오혁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0179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7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21 |
키워드 | 에너지 하베스팅.전자기장.팬터그래프.검측장치.고압부.Energy harvesting.electromagnetic field.pantograph.measuring device.high voltage unit. |
Ⅳ. 연구개발결과
1. 하베스팅 방법 연구
차량 상부 팬터그래프의 고압 환경을 분석하여 전기장과 자기장을 이용한 하베스팅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전기장을 이용한 방법은 팬터그래프와 일정 거리 떨어진 도체판을 이용하여 수집할 수 있으나 수집된 전력이 실제 사용하는데 가공이 필요하여 현실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자기장을 이용한 방법은 팬터그래프에서 주변압기로 흐르는 전류에 강자성체 코어와 코일을 이용하여 전력을 수집하는 방법이며 검측장치를 동작시키는데 충분한 전력을 확보할 수 있다. 각 방법에 대해 등가모델을 제시하여
Ⅱ. Purpose and Needs
Since the railway vehicle that obtains power from the catenary lines moves fast, physical friction with the power line occurs and frequent maintenance is required. Power collector of a the vehicle should be maintained regularly, when the vehicle is not in operation, but may 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