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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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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후남 |
참여연구자 | 김진숙 , 심연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300003527 |
과제고유번호 | 1105017291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23-07-19 |
○ 논의 배경 및 필요성
- 인구구조의 변화, 과학기술 혁명 등으로 산업구조 변화, 고용 불안 및 노동시장 양극화 등의 양상과 함께 다문화, 국제화, 지방분권 및 자치, 참여 민주주의, 복지 논쟁 등의 문제가 사회적 의제가 되고 있음. 이러한 사회경제적 변화는 여러 측면에서 교육체제의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음. 교육목표, 교육운영체제, 교사의 역할, 교육과정 등 교육의 패러다임적 전환을 요구하고 있음.
- 6-3-3-4제의 학교 제도는 4월 학기를 3월 학기로, 실업고등전문학교, 전문대학, 방송통신학교 등이 설치・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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