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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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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손찬희 |
참여연구자 | 김진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2300003530 |
과제고유번호 | 1105017291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23-07-19 |
○ 논의 배경 및 필요성
-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 발달을 배경으로 하는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논의는 교육 영역에서도 진행되어 왔으며, 최근 코로나19 상황은 비대면 원격교육을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 혁신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부각시키는 동시에, 그동안 지체된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 논의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고 있음.
○ 논의 경과 및 현재 논의 지형
-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에 대한 논의는 교육정보화 사업 중심 접근으로 시작하여 최근 코로나19를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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