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화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9412 |
과제고유번호 | 171116522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1 |
키워드 | 대체연료 자동차.충전소 인프라.동태적 자료포락 분석.의사결정 모형.시스템 다이내믹스.Alternative Fuel Car.Charging Station Infrastructure.Dynamic Data Envelopment Analysis.Decision Making Model.System Dynamics. |
연구개요
최근 전기 및 수소를 동력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대체연료 자동차는 화석연료 기반 자동차의 대체할 수단으로 꾸준하게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대체연료 자동차의 보급 속도와 전기 및 수소 충전인프라의 확장은 정부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본 연구과제는 전기차 보급 확산 및 전기차 인프라 개발에 관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과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시장 환경, 지역특성 그리고 충전소 운영사업자와 대체연료 자동차 사용자들의 경제적 반응을 고려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본 연구는 총 3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