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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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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마루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300010615 |
과제고유번호 | 171116558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8 |
키워드 | 기어.기어시스템.고속 회전체.진동.기어 동역학.gear.gear system.high speed application.vibration.gear dynamics. |
□ 연구개요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기어시스템 개발에 대한 해외 의존도 탈피
- 4차 산업을 주도할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기어시스템의 진동 저감 기술은 더욱 부각
2. 주요 연구 목표
- 기어시스템의 3차원 진동 해석을 위해 기어, 샤프트, 베어링 등을 묘사할 수 있는 유한요소 기반의 동역학 해석 모델 개발.
- 기어시스템의 진동 해석 모델의 유효성 검증을 위해 실험 결과와 비교 검증.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기어시스템의 3차원 진동 예측 해석 모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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