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태담 |
---|---|
연구책임자 | 박관영 |
참여연구자 | 김도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5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400001460 |
과제고유번호 | 161501341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24-07-10 |
키워드 | 과속방지턱.콘크리트 블록.충격완화.속도저감.교통정온화.Speed hump.Concrete block.Shock relief.Speed reduction.Traffic calming.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과속방지시설이 도로 상에 동일한 제원 및 형상으로 일정하게 설치되어 과속방지턱을 통과하는 차량의 탑승자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사전에 균일하게 제작된 저비용, 고품질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블록을 현장에서 조립하여 과속 방지턱을 설치하는 기술 개발
◼ 전체 내용
본 연구개발과제는 기존 아스콘 재질의 과속방지턱이 설치공법의 특성 상 일정한 규격으로 설치되지 못하고 제각각 다른 크기 및 형상으로 설치됨으로써 탑승자의 불쾌감 야기 및 차량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