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금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8391 |
과제고유번호 | 171118020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09-19 |
키워드 | 도심항공교통.충돌위험평가모델.버티포트.항공안전.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Collision Risk Model.Vertiport.Aviation Safety.Air Transportation. |
◻ 연구개요
◦ 최종목표
- 도심항공교통(UAM)의 안전한 운항을 위한 UAM과 장애물 간 충돌위험평가모델 (Collision Risk Model, CRM) 개발을 최종 연구 목표로 함.
◦ 핵심 성과물
- 순항단계의 UAM에 적용할 수 있는 장애물 충돌위험평가모델 개발.
- 버티포트(vertiport)에 이착륙하는 UAM에 적용할 수 있는 장애물 충돌위험평가 모델 개발.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순항단계 UAM-장애물 간 CRM
- 크게 두 가지 운영개념에 기반해 순항단계 U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