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정보시스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도 다양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자체적으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보다는 전문 서비스 공급업체를 활용하는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이 시대적 추세로 정착화 되고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대부분의 아웃소싱 계약이 서비스 제공가치나 서버스 수준에 의한 계약이 아니고 투입인력을 중심으로 서비스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서비스 공급업체는 새로운 서비스 방법 도입이나 서비스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려는 의욕이 저하된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하여 최근 국내의 아웃소싱 계약에서는 SLA을 적용하여 서비스 제공가치나 서비스 수준에 의한 계약을 시도하고 있지만 관리기법이나 방법론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인 기틀을 마련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한국전산원을 중심으로 정보시스템 아웃소싱방법론과 SLA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중이며 일부 기업에서는 외국과 비교하여 초보적인 수준이지만 정보시스템 관련 아웃소싱업무에 SLA를 적용중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 정보시스템 운영 아웃소싱 업무에 적용된 SLA의 ...
By the rapid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various and complex needs by the information system user, Outsourcing of information systems by the professional service suppliers is settled and spread as the current trend instead of making and using the programs ourselves. Now however, most O...
저자 | 김동철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산업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電子計算學科 |
발행연도 | 2001 |
총페이지 | iii, 49 p. |
키워드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SLA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79036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