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Cardoso와 Falleto의 종속적 발전 이론을 해방 후 한국의 교육 발전 과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들을 설명하는데 분석의 틀로 이용하였다. 한국의 교육의 발 전은 자본주의 경제의 종속적 발전과 더불어 진행되어 왔다. 발전도상국에서 자본주의의 발전은 그 사회의 문화적 역사적 특성들에 의해 발전의 양상이 달라진다. 한국에서는 교육제도가 자본주의 경제 발전에 필요 한 노동력을 조달하는 역할을 하였다. 또한 교육과정에도 민주주의의 이념과 더불어 반공 교육이 도입 강조되었다. 한국의 산업화 과정에서 국가 주도적 자본주의 체제는 교육의 ...
저자 | 정지선 |
---|---|
학위수여기관 | University of Toronto |
학위구분 | 국외박사 |
학과 | Education |
발행연도 | 1986 |
총페이지 | vii, 240 p.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4381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