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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제 성장과정에서 필수품이 부족했던 70년대만 해도 기업의 고객에 대한 관점은 고객은 수동적이고, 동질의 단순한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획일적인 제품이 고객에게 일반적으로 팔리는 단순한 판매의 개념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80년대 들어서면서 시장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은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90년대에는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의 관리 초점이 매출 증대의 핵심인 고객으로 변화되기 시작했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성장의 원동력인 고객 기반으로의 전략 전환이 불가피하며 이러한 전략을 지원하는 적절한 신기술이 적용된 ...
저자 | 최지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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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상거래학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vii, 52 p. |
키워드 | 데이터 마이닝, 구매예측, 모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9548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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