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사회상을 반영하며,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거나 흥미를 유발시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영화포스터에서의 타이틀 로고란 영화의 제목을 나타내는 고유한 성질을 가진 문자체로 대중들은 타이틀 로고와 접근됨으로써 영화의 제목을 인지하고 기억할 수 있게 된다. 종전의 영화 타이틀 로고는 대부분이 필서체 형식으로, 영화내용과의 합치성이나 조형성 등은 대부분 고려되지 않고 제작되어져 왔다. 영화포스터에서 초점을 사진에 맞추고 글자의 표현은 적당히 해결하려는 인식때문에 영화 제목의 인지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1980년대 후반에 들어 컴퓨터의 보급과 실험적 경향의 ...
영화 포스터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사회상을 반영하며,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거나 흥미를 유발시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영화포스터에서의 타이틀 로고란 영화의 제목을 나타내는 고유한 성질을 가진 문자체로 대중들은 타이틀 로고와 접근됨으로써 영화의 제목을 인지하고 기억할 수 있게 된다. 종전의 영화 타이틀 로고는 대부분이 필서체 형식으로, 영화내용과의 합치성이나 조형성 등은 대부분 고려되지 않고 제작되어져 왔다. 영화포스터에서 초점을 사진에 맞추고 글자의 표현은 적당히 해결하려는 인식때문에 영화 제목의 인지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1980년대 후반에 들어 컴퓨터의 보급과 실험적 경향의 타이포그래피가 유행하면서 서체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기존의 글자체 사용이나 캘리그라피체에서 탈피하여 실험성이 돋보이는 영화 타이틀 로고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영화 타이틀 로고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이 영화내용이나 제목과 관계없이 비슷해지고, 영화의 흥행에만 치중한 나머지 독창성과 예술성이 떨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타이틀 로고란 영화 내용을 함축하며 시대적인 조류에 맞는 조형성과 유행성을 고려해야 하고, 단순히 미적인 느낌만으로 결정할 것이 아니라 전체 이미지 관리 측면에서 만들어져야 한다. 오늘날의 타이포그래피는 읽혀지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보고, 듣고, 느껴지고 그리고 경험되는 모든 것까지도 요구하고 있다. 새로운 시각적 메시지로 통용되는 실험적 타이포그래피는 혁신적이고도 과감한 타이포그래피 표현을 통해 시각문화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다. 실험적 타이포그래피의 유형으로는 본질적 특질, 구성적 특질, 문자적 특질, 표현적 특질, 지면적 특질, 색채적 특질, 표현매체적 특질이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적용함으로써 효과적인 영화 타이틀 로고의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홍보전략을 위해 아트디렉터의 지휘와 타이포그래퍼의 참여로 포스터 뿐아니라 영화의 모든 부분에 걸쳐 디자인 Policy화를 적용하여 전체 이미지를 일관되게 구성하여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문자언어적 기호와 시각언어적 기호로서의 측면이 서로 상승효과를 갖도록 조절해 영화 타이틀 로고를 보다 폭넓게 바라보고 인지될 수 있도록 대중의 사고를 이끄는 것이 타이포그래퍼의 역할이다. 따라서 기능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실험성이 함께 행해진다면 영화 타이틀 로고의 표현언어는 더욱 강화되고 확대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영화 포스터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사회상을 반영하며,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거나 흥미를 유발시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영화포스터에서의 타이틀 로고란 영화의 제목을 나타내는 고유한 성질을 가진 문자체로 대중들은 타이틀 로고와 접근됨으로써 영화의 제목을 인지하고 기억할 수 있게 된다. 종전의 영화 타이틀 로고는 대부분이 필서체 형식으로, 영화내용과의 합치성이나 조형성 등은 대부분 고려되지 않고 제작되어져 왔다. 영화포스터에서 초점을 사진에 맞추고 글자의 표현은 적당히 해결하려는 인식때문에 영화 제목의 인지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1980년대 후반에 들어 컴퓨터의 보급과 실험적 경향의 타이포그래피가 유행하면서 서체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기존의 글자체 사용이나 캘리그라피체에서 탈피하여 실험성이 돋보이는 영화 타이틀 로고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영화 타이틀 로고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이 영화내용이나 제목과 관계없이 비슷해지고, 영화의 흥행에만 치중한 나머지 독창성과 예술성이 떨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타이틀 로고란 영화 내용을 함축하며 시대적인 조류에 맞는 조형성과 유행성을 고려해야 하고, 단순히 미적인 느낌만으로 결정할 것이 아니라 전체 이미지 관리 측면에서 만들어져야 한다. 오늘날의 타이포그래피는 읽혀지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보고, 듣고, 느껴지고 그리고 경험되는 모든 것까지도 요구하고 있다. 새로운 시각적 메시지로 통용되는 실험적 타이포그래피는 혁신적이고도 과감한 타이포그래피 표현을 통해 시각문화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다. 실험적 타이포그래피의 유형으로는 본질적 특질, 구성적 특질, 문자적 특질, 표현적 특질, 지면적 특질, 색채적 특질, 표현매체적 특질이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적용함으로써 효과적인 영화 타이틀 로고의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홍보전략을 위해 아트디렉터의 지휘와 타이포그래퍼의 참여로 포스터 뿐아니라 영화의 모든 부분에 걸쳐 디자인 Policy화를 적용하여 전체 이미지를 일관되게 구성하여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문자언어적 기호와 시각언어적 기호로서의 측면이 서로 상승효과를 갖도록 조절해 영화 타이틀 로고를 보다 폭넓게 바라보고 인지될 수 있도록 대중의 사고를 이끄는 것이 타이포그래퍼의 역할이다. 따라서 기능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실험성이 함께 행해진다면 영화 타이틀 로고의 표현언어는 더욱 강화되고 확대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Movie Poster reflects an aspect of society, changing an various according to the current of the times, inducing interesting Movie appreciation and raising interest about Movie with the visual communication. Title logo in Movie Poster is character with peculiarity that show subjects of Movie, the mas...
Movie Poster reflects an aspect of society, changing an various according to the current of the times, inducing interesting Movie appreciation and raising interest about Movie with the visual communication. Title logo in Movie Poster is character with peculiarity that show subjects of Movie, the masses remember subject of Movie according to appreaching with Title logo. Previous Movie title logo is most calligraphy regardless of Movie contents. It was natural that recognition about Movie subject was reduced because picture was focused Movie Poster, neglected character. There were much changing in a style of permanish after 1980 because experimental Typography was in fashion and supplying computers or character using at that time. But modern Title logo lacks originality and artistic merit because it is emphasized the amusement industry. Title logo must involve visual shape and fashion with proper the sense of the times, implying Movie contents. It was made not beauty but image on the whole. Now days Typography i s needed reading, seeing, listening, feeling and experience. Experimental Typography, using new visual message can bring flesh current in visual culture, through renovational and resolute Typogaphy expression. A pattern of Typography can be efficient Title logo, adapting essential consititutional, literally, expressional, grounding, coloring, expression medium characteristic. Movie can bring good results when it adapts design policy not only Poster but most aspects in Movie with directer and Typographer. Title logo must lead the masses recognize it widely through mutually relation between lettering language symbol and visual language symbol. Consequently expressional language of movie title logo can be stronger and scaled up with functional and free experiment.
Movie Poster reflects an aspect of society, changing an various according to the current of the times, inducing interesting Movie appreciation and raising interest about Movie with the visual communication. Title logo in Movie Poster is character with peculiarity that show subjects of Movie, the masses remember subject of Movie according to appreaching with Title logo. Previous Movie title logo is most calligraphy regardless of Movie contents. It was natural that recognition about Movie subject was reduced because picture was focused Movie Poster, neglected character. There were much changing in a style of permanish after 1980 because experimental Typography was in fashion and supplying computers or character using at that time. But modern Title logo lacks originality and artistic merit because it is emphasized the amusement industry. Title logo must involve visual shape and fashion with proper the sense of the times, implying Movie contents. It was made not beauty but image on the whole. Now days Typography i s needed reading, seeing, listening, feeling and experience. Experimental Typography, using new visual message can bring flesh current in visual culture, through renovational and resolute Typogaphy expression. A pattern of Typography can be efficient Title logo, adapting essential consititutional, literally, expressional, grounding, coloring, expression medium characteristic. Movie can bring good results when it adapts design policy not only Poster but most aspects in Movie with directer and Typographer. Title logo must lead the masses recognize it widely through mutually relation between lettering language symbol and visual language symbol. Consequently expressional language of movie title logo can be stronger and scaled up with functional and free experi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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