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초등학교 고학년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수업 중 문제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mic Strip Conversations Intervention on the Problem Behaviors and On-task Behaviors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원문보기


이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은 자신이 속한 상황에서 제시되는 사회적인 단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해하는데 결함을 보이며 상황에서 요구되는 적절한 반응을 나타내는데 있어 어려움을 보인다. 이러한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사회적 이해력의 부재는 학교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수업 중의 문제행동으로 주로 나타나게 되고 이로 인해 수업참여행동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결과로 나타나게 된다.
아동이 수업 중에 나타내는 문제행동은 아동 본인과 타인의 학업성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또래관계 및 학교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중재를 실시하는 것이 요구되며 이는 또한 특수교육의 우선적 중재 목표이다.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문제행동을 다루기 위해서 그동안 많은 연구들이 소개되고 실시되었으나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have difficulty conceiving and understanding social cues in their surroundings, and reacting appropriately in different social situations. These attributes can cause problem behaviors in class and results in negative impacts on activities which students are 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소현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ⅹ, 9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327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