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연극은 교육적인 목표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연극을 교육활동으로 도입하여 활용하는 체험 학습의 한 과정이다. 현대의 교육과정은 인간이 지니고 있는 모든 자질(資質)을 전면적/조화적으로 육성하려는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체계의 변화에 따라 체험을 통한 교육이 확대되고 있으며, 교육연극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교육연극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활동방법은 연기(Acting)체험으로, 본 논문에서는 여러 연기메소드의 기초가 되고 있는 스타니슬랍스키의 연기메소드를 가져와 교육연극적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스타니슬랍스키(K. S. Stanislavsky)는 진실한 체험을 통해 잠재의식적인 즉흥을 유발하게 되는신체적 행위법(The Method of ...
저자 | 이하나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화예술학과 |
지도교수 | 김태훈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8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693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