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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급증하는 청소년 자살 그리고 자살청소년을 위주로 한 문제 접근 태도에서 벗어나 학교현장의 일반 청소년들에게도 자살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자살과 관련한 심리적 특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지를 밝히는 것이다.
이를 규명하기 위한 연구가설은 다음과 같다. 자살예방정보교육과 자살예방집단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에 비해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 올 것이고, 우울과 자살생각은 감소되며,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에 증감 효과를 가져 올 것이다.
연구 대상은 경기도 OO시에 소재한...
저자 | 김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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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이규미 |
발행연도 | 200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91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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