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상호작용 놀이가 유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를 구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위해 만5세 유아 59명을 대상으로 하여 30명은 상호작용놀이를 하는 실험집단에 배정하고 29명은 통제집단에 배정하여 실험을 하였다. 본 연구에서 나타난 주요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상호작용 놀이는 유아의 사회성 향상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를 구체적으로 보면 친구 선호성보다 친구 피선호성에서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상호작용놀이의 효과는 친구로부터 받는 태도에 의해 변화됨으로서 점차 사회성 향상으로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저자 | 배영옥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ii, 4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873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