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여러 가지 사상과 의식들이 혼재하고 있는 현대의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 소양이 될 어떤 기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현대에도 다양한 교육 사상들이 많지만, 그보다 전통적인 한국교육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선인의 교육사상을 더듬어 보고 현대사회에 기여하는 바를 알아보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특히,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인성과 인격교육에 대한 바탕은 우리 한국의 유교교육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많은 한국의 선인들 중에서 조선 성리학의 대표적인 교육자인...
저자 | 정현영 |
---|---|
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윤리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ii, 32p. |
키워드 | 이(理)와 기(氣) 경(敬) 거경궁리 유교 인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017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