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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속조인트TJ 및 UTJ 구조에 따른 진동 특성과 TJ의 plunge force에 관한 시뮬레이션 원문보기


설윤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차체 및 섀시시스템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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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량의 공회전(idle) 상태 시 발생되는 소음진동, 저단 급가속 시 발생되는 shudder현상 등은 대표적인 자동차에 발생되는 NVH 현상이다. 이는 구동과 동시에 조향에 의한 조인트(joint)의 꺾임각의 차이에 발생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꺾임각의 차이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공회전 시 진동현상과 shudder현상에 대한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설계에 있어 단품 시험과 TJ의 설계 스펙을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설윤수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차체 및 섀시시스템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i, 8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736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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