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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arketing Strategy of Korean Company Entering to China 원문보기


왕문도 (건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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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한국의 수교기간이 15년 밖에 안됐지만(1992년 8월24일 중·한 수교), 양국 간에 경제무역 합작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요즘 몇년 동안 한국 기업들의 중국 투자는 빠른속도로 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한국 기업들은 중국의 시장 환경을 조사하지 않고 한·중 양국의 기업 문화 차이를 무시하고 맹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으로 진출한 후에 연이어 도산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하여 본논문은 중국의 법률·정책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시장 환경 및 마케팅믹스 전략을 서술하였고 한국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한 농심, 신세계 이마트, 삼성 휴대폰, 경동 보일러 등의 기업들의 중국 진출의 성공 사례를 열거하고 사용하는 마케팅믹스 전략도 분석하였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다른 기업들도 그들의 성공 경험을 본보기로 거울 삼아 참고하기를 바라고 싶다. 그리고 본논문은 한국기업들이 중국 진출을 할 때에 부닥칠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China and Korea built their diplomacy relationship just 15 years, the economic and trade have got a very good development. The investment of Korea is increasing year by year. However, many Korean companies do not investigate the environment of Chinese market enough, and ignore the different...

주제어

#한국기업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문도
학위수여기관 건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영환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59 p.
키워드 한국기업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473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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