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중소도시 초등학교 4학년 아동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구안한 독서 지도 프로그램이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데 있다. 경남 통영시에 소재하고 있는 ㅊ초등학교 4학년 35명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으며, 독서 지도 프로그램을 ‘독서 활동 1’과 ‘독서 활동 2’로 구분하여 6주 적용하였다. 적용한 독서 지도 프로그램이 독서 흥미와 독서 습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독서 지도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작성하여 제출한 작품과 소감문을 분석하는 질적 연구와 설문지에 의해 사전과 사후 변화 정도를 비교 분석하는 양적 연구를 병행하였다. 아동들과 협의하여 선정한 7종의 프로그램 중 책의 장면 그리기,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
저자 | 박일산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 102p. |
키워드 | 독서지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557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