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유아경제교육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는 유아교육기관의 경제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및 바람직한 운영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교사의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배경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2. 교사의 유아경제교육의 목표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배경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3. 교사의 유아경제교육의 내용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배경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4. 교사의 유아경제교육의 방법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배경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5. 유아경제교육 관련 교사교육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배경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3개시에 위치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교사 288명을 대상으로 한다. 21인 미만 어린이집을 제외하고 먼저 총 14개 기관을 소재지역과 기관의 유형별로 동일 비율로 임의표집한다. 다음으로 한 기관마다 교사 1~3명씩을 무작위로 표집하되 담당학급 유아의 연령을 고려하여 가능한 각 연령이 고르게 포함되도록 한다.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
저자 | 한명자 |
---|---|
학위수여기관 | 원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ⅶ, 98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773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