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아 개별특성과 교사 상호작용이 놀이참여에 미치는 영향 및 매개효과
The influence of toddlers' individual characteristics and interaction with teachers on play engagement and their mediating effects 원문보기


이방실 (성신여자대학교 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만 2세 영아의 개별특성과 교사 상호작용이 영아의 놀이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들 간의 경로모형을 통하여 교사 상호작용의 매개효과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아래와 같다. 첫째, 영아의 개별특성이 놀이참여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둘째,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이 놀이참여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셋째, 영아의 개별적 특성과 놀이참여간의 관계에 대한 교사 상호작용 유형의 매개효과 및 경로는 어떠한가? 연구 대상은 서울, 경기지역에 위치한 9개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만 24개월에서 35개월 사이의 영아 119명과 교사 27명이다. 영아의 개별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기질검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tudy the influence that individual characteristics of toddlers under the age of two and the interaction they have with teachers has on their play engagement, and analyze the mediating effects of the interaction with teachers through a channeling model. The follow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방실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숙재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v, 7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772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