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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서비스 품질이 내부 및 외부 고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n Empirical Study of Airline Service Quality Affecting on Internal and External Customers' Satisfaction 원문보기


연지영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서비스경영학과(경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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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항공 운송시장은 세계 경제의 악화와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 파산과 합병을 거듭하고 있으며, 견실했던 항공사 역시 그 수익성이 저하되는 현실에 놓여 있다. 또한 고객은 많은 경험과 정보를 통해 개별화 되고 항공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그렇다면 항공사가 이렇듯 비우호적이고 불리한 경영환경에서 생존을 뛰어 넘어 성공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본 연구는 내/외부 고객들이 생각하는 항공 서비스 품질의 결정 요인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만족도와 세부 항목에 대한 중요도를 확인함으로써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the air transport market is faced with series of bankruptcies and mergers due to the deterioration of the world economy and excessive competition. Airlines too that were viable are faced with the reality in which their profitability is decreasing. Moreover, as the customers are pursuing af...

주제어

#항공서비스 품질  #SERVQUAL  #고객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연지영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서비스경영학과(경원)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xii, 98 p.
키워드 항공서비스 품질, SERVQUAL, 고객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6702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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