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서비스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를 통하여 서비스강사들의 교육적 경험을 분석하고 또한 이들이 경험한 교육과 현재의 활동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보고 현재 서비스강사들의 활동분야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서비스강사가 되기까지의 훈련단계와 앞으로의 역량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분석하였으며 이들이 직업인으로서의 내면의 변화요인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서비스강사의 인식에 대한 변화 요인, 가정생활에서의 변화 요인, 또한 성역할에서의 변화 요인을 분석해보았으며 서비스강사들이 이들의 경력 개발에 따른 직업 전환 의견 등 향후 경력 설계 등을 사례를 통하여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현재 서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6명의 강사를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여 이들이 이 직업을 가지고 강의를 하면서 겪어온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이들의 활동분야와 역량 개발 학습, 이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사회적인 인식, 가정생활에서의 가족 간의 관계, 성 역할에서 일어나는 차별화 등 여러 가지 갈등 요인에 대한 사회적 요구들을 심층면담을 통해 총체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서비스강사들의 여러 가지 요구와 변화들을 연구문제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첫째, 서비스강사들은 대학에서 경영학이나 교육학을 전공하여 기업의 서비스 컨설팅 업무로 시작을 하였거나 기업에 취직하여 강의를 할 수 있는 재능을 발견하여 사내강사로 발탁되어 강사과정을 수료한 후 서비스강사 활동을 계속하는 경우이다. 둘째, 서비스강사는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내강사는 주로 그 조직 내 조직원의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프리랜서는 각 기업체나 관공서 등의 서비스 강의를 전담하고 있으며 교육컨설팅, 대학 강의 출강, 지역 내 서비스 확산 운동 등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사내강사의 경우 강의 외 행정적인 업무 등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강사활동에 대한 이중 부담을 안고 있으며 언젠가 인사발령에 의해 강의를 할 수 없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칫 소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셋째, 서비스강사들의 직업에 대한 가치관에 대하여는 자신들의 가치관과 사회에서 인식하는 가치관과는 괴리감이 있으며 서비스강사는 그냥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가 아니라 교육생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또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게 하고, 삶의 활력소를 가지게 하는 비타민과 같은 존재라고 표현하며 진정한 프로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종합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추어야 함을 주장하고 있다. 넷째,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은 자신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하여 많은 교육을 받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소화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이 길만이 시대에 부응하는 강의를 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또한 부족하다고 늘 느끼며 일반적으로 서비스강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주변 학습들 또한 경험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최고의 강사가 되는 길은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읽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또한 아무리 많은 지식도 진실한 경험 앞에선 부족함을 느낀다고 생각하여 충분한 경험과 좋은 강사의 프로그램을 많이 수강하고 있다고 한다. 첫째로, 사회생활에서의 삶의 변화는 서비스강사가 되기 이전의 삶보다는 삶의 활력이 생겼으며 무엇을 하든 강의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인식되어 사회생활이 훨씬 자유로워지고 많은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이야기 하며 또한 가장 부담스러우면서도 자신을 ...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를 통하여 서비스강사들의 교육적 경험을 분석하고 또한 이들이 경험한 교육과 현재의 활동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보고 현재 서비스강사들의 활동분야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서비스강사가 되기까지의 훈련단계와 앞으로의 역량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분석하였으며 이들이 직업인으로서의 내면의 변화요인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서비스강사의 인식에 대한 변화 요인, 가정생활에서의 변화 요인, 또한 성역할에서의 변화 요인을 분석해보았으며 서비스강사들이 이들의 경력 개발에 따른 직업 전환 의견 등 향후 경력 설계 등을 사례를 통하여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현재 서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6명의 강사를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여 이들이 이 직업을 가지고 강의를 하면서 겪어온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이들의 활동분야와 역량 개발 학습, 이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사회적인 인식, 가정생활에서의 가족 간의 관계, 성 역할에서 일어나는 차별화 등 여러 가지 갈등 요인에 대한 사회적 요구들을 심층면담을 통해 총체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서비스강사들의 여러 가지 요구와 변화들을 연구문제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첫째, 서비스강사들은 대학에서 경영학이나 교육학을 전공하여 기업의 서비스 컨설팅 업무로 시작을 하였거나 기업에 취직하여 강의를 할 수 있는 재능을 발견하여 사내강사로 발탁되어 강사과정을 수료한 후 서비스강사 활동을 계속하는 경우이다. 둘째, 서비스강사는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내강사는 주로 그 조직 내 조직원의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프리랜서는 각 기업체나 관공서 등의 서비스 강의를 전담하고 있으며 교육컨설팅, 대학 강의 출강, 지역 내 서비스 확산 운동 등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사내강사의 경우 강의 외 행정적인 업무 등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강사활동에 대한 이중 부담을 안고 있으며 언젠가 인사발령에 의해 강의를 할 수 없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칫 소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셋째, 서비스강사들의 직업에 대한 가치관에 대하여는 자신들의 가치관과 사회에서 인식하는 가치관과는 괴리감이 있으며 서비스강사는 그냥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가 아니라 교육생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또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게 하고, 삶의 활력소를 가지게 하는 비타민과 같은 존재라고 표현하며 진정한 프로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종합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추어야 함을 주장하고 있다. 넷째,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은 자신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하여 많은 교육을 받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소화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이 길만이 시대에 부응하는 강의를 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또한 부족하다고 늘 느끼며 일반적으로 서비스강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주변 학습들 또한 경험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최고의 강사가 되는 길은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읽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또한 아무리 많은 지식도 진실한 경험 앞에선 부족함을 느낀다고 생각하여 충분한 경험과 좋은 강사의 프로그램을 많이 수강하고 있다고 한다. 첫째로, 사회생활에서의 삶의 변화는 서비스강사가 되기 이전의 삶보다는 삶의 활력이 생겼으며 무엇을 하든 강의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인식되어 사회생활이 훨씬 자유로워지고 많은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이야기 하며 또한 가장 부담스러우면서도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사회적인 인식은 서비스강사는 항상 반듯하며 열정을 가진 친절한 사람, 남을 늘 배려하는 사람이라는 인식 때문에 한편 부담스럽지만 은연중에 스스로가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또 그렇게 되어간다는 것이다. 둘째로 가정생활에서의 변화는 사회적인 인식과 마찬가지로 가족들 또한 밖에 나가서 강의하는 모습 그대로의 사람이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가족이 가족으로 보기보다는 서비스강사로 보고 있으며 늘 긴장하며 가족 또한 고객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히려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에서의 괴리감에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부담감과 스트레스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자신의 삶으로 받아들여 오히려 가족의 협력을 얻어내는 경우도 있어 서비스강사로서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족 상호간의 관계에서도 적용하는 현명함을 보이는 것이 직업인으로서의 서비스강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 셋째로 성역할에서의 인식의 변화에서는 서비스강사의 대부분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육이므로 남성보다는 섬세한 여성이 상대적으로 강의하기가 더 유리하다는 인식이 대부분이며 일부 남성 강사들의 경우는 단순한 행동수정을 요하는 스킬교육보다는 세일즈교육, 리더십, 동기부여 등의 교육을 접목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서비스교육에 대한 대중의 인식의 변화를 요구하는 이 시점에 이제는 더 이상 성의 역할은 있을 수 없으며 남성이든 여성이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훌륭히 해내는 강사가 필요하다고 표현하고 있다. 또한 직업인으로서의 사회인식 중 학력에 대한 부분을 들 수 있었다. 각 기업의 강의를 할 때 가장 먼저 프로필을 제시하면서 어느 대학원에서 무엇을 전공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담당자들의 인식이 서비스강사를 주눅 들게 하고 있다. 물론 자신이 공부하고 싶어 하는 분야를 충분히 심도 있게 연구하는 것이 강의에 효과를 더하긴 하겠지만 프로필에서 제시하는 학력이 그 강사의 전반적인 능력을 가늠하는 것 같은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강의를 업그레이드 하기위해 많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으며 또한 이들의 경력개발을 위하여서도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여 학습하고 있는데 그것보다는 오히려 학력을 우선시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어 무리하면서까지 학위를 취득해야하는 아픔 또한 호소하고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은 향후의 자신의 경력개발에 따른 직업의 전환에 대하여서는 사내강사는 자신의 업무가 바뀌면 강의를 그만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며 현재 자기개발 또한 순전히 강의를 위한 것 이라기보다는 직장 내의 자신의 위치기반 마련을 위한 부분 또한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프리랜서의 경우는 서비스강사는 직업이 안정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경력을 쌓아갈수록 직업을 전환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나이가 들수록 행동수정을 위한 스킬교육 등은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며 이에 대하여 직업전환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직업의 전환을 위한 경력계발은 산업교육 관련한 역량을 개발하며 학위 취득을 위하여 경영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등을 공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대학에서 강의를 하거나 기업 경영 관련 컨설턴트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상으로 본 연구에서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의 직업에 대한 삶의 과정과 경험을 심층 인터뷰 과정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직업인으로써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에서 겪어야 하는 내면의 변화요인, 역량 교육 프로그램 등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를 통하여 서비스강사들의 교육적 경험을 분석하고 또한 이들이 경험한 교육과 현재의 활동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보고 현재 서비스강사들의 활동분야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서비스강사가 되기까지의 훈련단계와 앞으로의 역량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분석하였으며 이들이 직업인으로서의 내면의 변화요인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서비스강사의 인식에 대한 변화 요인, 가정생활에서의 변화 요인, 또한 성역할에서의 변화 요인을 분석해보았으며 서비스강사들이 이들의 경력 개발에 따른 직업 전환 의견 등 향후 경력 설계 등을 사례를 통하여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현재 서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6명의 강사를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여 이들이 이 직업을 가지고 강의를 하면서 겪어온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 및 이 직업에 대한 가치관, 이들의 활동분야와 역량 개발 학습, 이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사회적인 인식, 가정생활에서의 가족 간의 관계, 성 역할에서 일어나는 차별화 등 여러 가지 갈등 요인에 대한 사회적 요구들을 심층면담을 통해 총체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서비스강사들의 여러 가지 요구와 변화들을 연구문제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첫째, 서비스강사들은 대학에서 경영학이나 교육학을 전공하여 기업의 서비스 컨설팅 업무로 시작을 하였거나 기업에 취직하여 강의를 할 수 있는 재능을 발견하여 사내강사로 발탁되어 강사과정을 수료한 후 서비스강사 활동을 계속하는 경우이다. 둘째, 서비스강사는 사내강사와 프리랜서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내강사는 주로 그 조직 내 조직원의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프리랜서는 각 기업체나 관공서 등의 서비스 강의를 전담하고 있으며 교육컨설팅, 대학 강의 출강, 지역 내 서비스 확산 운동 등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사내강사의 경우 강의 외 행정적인 업무 등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강사활동에 대한 이중 부담을 안고 있으며 언젠가 인사발령에 의해 강의를 할 수 없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칫 소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셋째, 서비스강사들의 직업에 대한 가치관에 대하여는 자신들의 가치관과 사회에서 인식하는 가치관과는 괴리감이 있으며 서비스강사는 그냥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가 아니라 교육생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또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게 하고, 삶의 활력소를 가지게 하는 비타민과 같은 존재라고 표현하며 진정한 프로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종합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추어야 함을 주장하고 있다. 넷째,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은 자신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하여 많은 교육을 받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소화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이 길만이 시대에 부응하는 강의를 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또한 부족하다고 늘 느끼며 일반적으로 서비스강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주변 학습들 또한 경험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최고의 강사가 되는 길은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읽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또한 아무리 많은 지식도 진실한 경험 앞에선 부족함을 느낀다고 생각하여 충분한 경험과 좋은 강사의 프로그램을 많이 수강하고 있다고 한다. 첫째로, 사회생활에서의 삶의 변화는 서비스강사가 되기 이전의 삶보다는 삶의 활력이 생겼으며 무엇을 하든 강의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인식되어 사회생활이 훨씬 자유로워지고 많은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이야기 하며 또한 가장 부담스러우면서도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사회적인 인식은 서비스강사는 항상 반듯하며 열정을 가진 친절한 사람, 남을 늘 배려하는 사람이라는 인식 때문에 한편 부담스럽지만 은연중에 스스로가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또 그렇게 되어간다는 것이다. 둘째로 가정생활에서의 변화는 사회적인 인식과 마찬가지로 가족들 또한 밖에 나가서 강의하는 모습 그대로의 사람이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가족이 가족으로 보기보다는 서비스강사로 보고 있으며 늘 긴장하며 가족 또한 고객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히려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에서의 괴리감에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부담감과 스트레스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자신의 삶으로 받아들여 오히려 가족의 협력을 얻어내는 경우도 있어 서비스강사로서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족 상호간의 관계에서도 적용하는 현명함을 보이는 것이 직업인으로서의 서비스강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 셋째로 성역할에서의 인식의 변화에서는 서비스강사의 대부분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육이므로 남성보다는 섬세한 여성이 상대적으로 강의하기가 더 유리하다는 인식이 대부분이며 일부 남성 강사들의 경우는 단순한 행동수정을 요하는 스킬교육보다는 세일즈교육, 리더십, 동기부여 등의 교육을 접목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서비스교육에 대한 대중의 인식의 변화를 요구하는 이 시점에 이제는 더 이상 성의 역할은 있을 수 없으며 남성이든 여성이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훌륭히 해내는 강사가 필요하다고 표현하고 있다. 또한 직업인으로서의 사회인식 중 학력에 대한 부분을 들 수 있었다. 각 기업의 강의를 할 때 가장 먼저 프로필을 제시하면서 어느 대학원에서 무엇을 전공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담당자들의 인식이 서비스강사를 주눅 들게 하고 있다. 물론 자신이 공부하고 싶어 하는 분야를 충분히 심도 있게 연구하는 것이 강의에 효과를 더하긴 하겠지만 프로필에서 제시하는 학력이 그 강사의 전반적인 능력을 가늠하는 것 같은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강의를 업그레이드 하기위해 많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으며 또한 이들의 경력개발을 위하여서도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여 학습하고 있는데 그것보다는 오히려 학력을 우선시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어 무리하면서까지 학위를 취득해야하는 아픔 또한 호소하고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은 향후의 자신의 경력개발에 따른 직업의 전환에 대하여서는 사내강사는 자신의 업무가 바뀌면 강의를 그만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며 현재 자기개발 또한 순전히 강의를 위한 것 이라기보다는 직장 내의 자신의 위치기반 마련을 위한 부분 또한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프리랜서의 경우는 서비스강사는 직업이 안정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경력을 쌓아갈수록 직업을 전환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나이가 들수록 행동수정을 위한 스킬교육 등은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며 이에 대하여 직업전환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직업의 전환을 위한 경력계발은 산업교육 관련한 역량을 개발하며 학위 취득을 위하여 경영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등을 공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대학에서 강의를 하거나 기업 경영 관련 컨설턴트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상으로 본 연구에서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의 직업에 대한 삶의 과정과 경험을 심층 인터뷰 과정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직업인으로써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에서 겪어야 하는 내면의 변화요인, 역량 교육 프로그램 등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This study is to suggest the ways to improve the planning for better careers and to make job conversion of lecturers be easier for the future on the basis of case study method. For this study, the educational experiences of lecturers, the interrelation between experienced education and current a...
This study is to suggest the ways to improve the planning for better careers and to make job conversion of lecturers be easier for the future on the basis of case study method. For this study, the educational experiences of lecturers, the interrelation between experienced education and current activities, the job values which lecturers are recognizing, training procedures to be lecturers, the overall educational contents that they were trained by as well as the reactions about social recognition themselves or their family’s recognition about them, professional recognition on sexual role were analyzed to know an internal changes in their mind as a professional persons. The cases of this study are comprehensively saying the various social needs which lecturers feel now through the analysis of very various factors such as the motivation to choose this job, the job values recognized by lecturers, the field of their activities, the social recognition, the improvement training that they experienced, the relationship between members of family, the sexual discrimination and other conflicts which can be happened among lecturers. Especially, this study is focusing on the various needs and changeable factors which lecturers can have in the society. According to analysis, most of lecturers have the very positive job values, for examples, they are responding “ I chose this job because I really love to be a lecturer”, “the reason that I love this job is to inspire, cultivate and encourage special things to educates in their life like vitamin.” on the survey. ( or at the interview) And this study shows not only how much lecturers are trying to improve the quality of training but also that they are spending a lot of money and time to be learned professionally and applying various experiences into their lectures practically. Especially, in case of lecturers who are engaging in customer service field, (called here as “ service lecturer” )lecturers are trying to be relieved of the fixed conception that a service lecturers is just a pretty woman who is not enough eligible for a qualified and experienced lecturer, and are emphasizing to be a professional expert in this field. As a member of family, service lecturers are hoping to escape from burdens and stress that a service lecturer should be a perfect person in family relationship as well even if they are enough smart to convert this kinds of stress to getting warm cooperation from family. As for sexual roles, service lecturers are seeing that there can not be sexual distinguishment any more although female lecturers are still being occupied as a big portion in the customer service field comparing to that of male lecturers who are mainly in charge of skill education for behavior change, sales training, leadership and motivation training. And also, one of worries that can discourage service lecturers is that it can be a factor of the disadvantages that people have the tendency to evaluate the level of lecturer through educational background mainly. Service lecturers are mainly focusing on improving their ability about the consulting of general company service fields for their future like the educational planning, management of achievements fields etc because they think the stability of current job can not be guaranteed for a long time as long as the title of lecture is limited within “ Customer service field” only. For job changeover from current lecturer to general lecturers who can treat various business fields, service lecturers are mainly trying to take another academic field degrees like business administration, education, social welfare in the college or university so that they can be a professional consultant for general industrial fields. I expect that this study can be a part of contribution for service lecturers who wish to be a professional and good qualified lecturer with a strong sense of duty in various industrial field as well as for our society where CEO‘s and decision makers are working with various partnerships. And I also hope to provide one of theoretical foundations about the status of service lecturers and contribute to make the better conditions, circumstance for them through this study. Thank you.
This study is to suggest the ways to improve the planning for better careers and to make job conversion of lecturers be easier for the future on the basis of case study method. For this study, the educational experiences of lecturers, the interrelation between experienced education and current activities, the job values which lecturers are recognizing, training procedures to be lecturers, the overall educational contents that they were trained by as well as the reactions about social recognition themselves or their family’s recognition about them, professional recognition on sexual role were analyzed to know an internal changes in their mind as a professional persons. The cases of this study are comprehensively saying the various social needs which lecturers feel now through the analysis of very various factors such as the motivation to choose this job, the job values recognized by lecturers, the field of their activities, the social recognition, the improvement training that they experienced, the relationship between members of family, the sexual discrimination and other conflicts which can be happened among lecturers. Especially, this study is focusing on the various needs and changeable factors which lecturers can have in the society. According to analysis, most of lecturers have the very positive job values, for examples, they are responding “ I chose this job because I really love to be a lecturer”, “the reason that I love this job is to inspire, cultivate and encourage special things to educates in their life like vitamin.” on the survey. ( or at the interview) And this study shows not only how much lecturers are trying to improve the quality of training but also that they are spending a lot of money and time to be learned professionally and applying various experiences into their lectures practically. Especially, in case of lecturers who are engaging in customer service field, (called here as “ service lecturer” )lecturers are trying to be relieved of the fixed conception that a service lecturers is just a pretty woman who is not enough eligible for a qualified and experienced lecturer, and are emphasizing to be a professional expert in this field. As a member of family, service lecturers are hoping to escape from burdens and stress that a service lecturer should be a perfect person in family relationship as well even if they are enough smart to convert this kinds of stress to getting warm cooperation from family. As for sexual roles, service lecturers are seeing that there can not be sexual distinguishment any more although female lecturers are still being occupied as a big portion in the customer service field comparing to that of male lecturers who are mainly in charge of skill education for behavior change, sales training, leadership and motivation training. And also, one of worries that can discourage service lecturers is that it can be a factor of the disadvantages that people have the tendency to evaluate the level of lecturer through educational background mainly. Service lecturers are mainly focusing on improving their ability about the consulting of general company service fields for their future like the educational planning, management of achievements fields etc because they think the stability of current job can not be guaranteed for a long time as long as the title of lecture is limited within “ Customer service field” only. For job changeover from current lecturer to general lecturers who can treat various business fields, service lecturers are mainly trying to take another academic field degrees like business administration, education, social welfare in the college or university so that they can be a professional consultant for general industrial fields. I expect that this study can be a part of contribution for service lecturers who wish to be a professional and good qualified lecturer with a strong sense of duty in various industrial field as well as for our society where CEO‘s and decision makers are working with various partnerships. And I also hope to provide one of theoretical foundations about the status of service lecturers and contribute to make the better conditions, circumstance for them through this study.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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